활성화 토론회에서 발언하고 > 중고등부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교회기관
중고등부
중고등부

활성화 토론회에서 발언하고

페이지 정보

작성자 test 작성일25-07-04 02:42 조회1회 댓글0건

본문

물납 활성화 토론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물납제가 유명무실해질 가능성.


3일 서울 종로구 아트코리아랩 아고라에서 미술품 물납 활성화를 위한 미술 정책 특별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미술품물납제는 상속세를 현금 대신 미술품으로 납부할 수 있는 제도로 2023년 시행됐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창작의 가치를 지키는 제도:미술품.


2시 아트코리아랩 아고라(서울 종로구)에서 미술품 물납 활성화를 위한 미술 정책 특별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미술품물납제'란 납부해야 할 상속세를 '상속세 및 증여세법' 제73조의2에 따라 현금 대신 미술품으로 납부할 수 있는 제도이다.


와 서울 종로구 아트코리아랩 아고라에서 미술품 물납 활성화를 위한 미술 정책 특별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미술품물납제는 납부하여야 할 상속세를 '상속세 및 증여세법' 제73조의2에 따라 현금 대신 미술품으로 납부할 수 있는 제도다.


아트코리아랩 아고라에서 미술품 물납 활성화를 위한 미술 정책 특별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023년 상속세의 미술품물납제가 국내에 도입된 후 아직 적용 사례가 많지 않은 실정이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창작의 가치를 지키는 제도: 미술품 물납 및 기증.


지난해 6월 상속세물납제1호가 탄생했다.


미술품을 대거 상속받은 상속인이 세금 대신 내겠다고 신청한 작품 10점 중 4점이 심의위원회를 통과해 국립현대미술관에 입고됐다.


사진은 이 제도 덕분에 국립현대미술관이 처음으로 소장하게 된 중국 현대미술 작가.


따르면 이로써 로스차일드의 후손은 상속세 중 560만 파운드(104억원)를 감면 받게 되었다.


영국에서 활발하게 이루어지는물납제(acceptance in lieu)의 단적인 예다.


성남 우미린


최근 영국 내셔널갤러리에 기증된 ‘다윗 왕’.


[사진 내셔널갤러리] 국내외를 막론하고 국공립.


저작권연합회와 3일 서울 종로구 아트코리아랩 아고라에서 미술품 물납 활성화를 위한 미술 정책 특별 세미나를 개최했다.


미술품물납제는 상속세를 현금 대신 미술품으로 납부할 수 있는 제도로 지난 2023년 시행됐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창작의 가치를 지키는.


2시 서울 종로구 아트코리아랩 아고라에서 미술품 물납 활성화를 위한 미술 정책 특별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미술품물납제는 상속세를 현금 대신 미술품으로 대신 납부할 수 있도록 하는 제도다.


문화체육관광부 이번 세미나는 '창작의 가치를 지키는.


아트코리아랩 아고라에서 미술품 물납 활성화를 위한 미술 정책 특별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난 2023년 도입된 미술품물납제는 상속세 납부세액이 2천만원을 초과하고 상속재산 중 금융재산 가액보다 많을 때 문화재나 미술품으로 납부할 수 있도록 한 제도.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대한예수교장로회 고신총회 서울제일교회 (담임 : 김동춘 목사)
우04707 서울특별시 성동구 왕십리로 28길 1-1 | T.02-2293-1656(교회) , 02-2293-1665(목사관) | sfcccm@hanmail.net
Copyright ⓒ sjeilch.kr All rights reserved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